2010년 11월 15일 월요일

화상채팅 - CgVideo(Voice)Chat

화상채팅 - CgVideo(Voice)Chat






CgVideo(Voice)Chat 바탕은 씨지웹(CgWeb)입니다. 기본적인 씨지웹(CgWeb) 솔루션에 자체 개발된 화상과 음성등의 모듈이 포함된 솔루션입니다.



CgVideo(Voice)Chat 통신 기능

데이터(이미지) 통신
웹서버(HTTP)를 사용한 독특한 통신방식을 사용하면서, 자사만의 우수한 압축 방식과 별도의
인코딩/디코딩 방식을 사용합니다. (Frame 수와 화면의 사이즈가 커질 경우 네트웍 부하는 증가 함)

화상 통신
JPG, MPEG4, H263 등의 다양한 코덱을 사용하며, 통신은 UDP 를 사용합니다. 향후 데이터(이미지)
통신과 마찬가지로 웹서버(HTTP)를 이용한 통신방식이 추가될 것입니다. 서비스의 환경에 따라 화면의
Frame 수와 사이즈 조정이 가능합니다. (Frame 수와 화면의 사이즈가 커질 경우 네트웍 부하는 증가 함)

화상 통신 (플래쉬 스트리밍)
플래쉬 미디어 서버(FMSS)의 기능과 연계하여, 고품질의 화상을 라이브로 통신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라이브 레코딩 기능과 라이브 방송 및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며, 클라이언트는 플래쉬 기반이므로,
다양한 클라이언트 환경을 지원합니다.

음성 통신
양방향의 음성 채팅 (full-duplex audio chat) 이 가능하며, 동시 2~3인 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대화가
가능하며, 실시간의 깨끗한 대화 품질을 제공합니다. 향후 데이터(이미지) 통신과 마찬가지로 웹서버
(HTTP)를 이용한 통신 방식이 추가될 것입니다. 음성은 GSM, ACM, PCM, SPEEX 등의 코덱이 사용됩니다.
(최소한의 네트워크 사용 및 패킷 보완 기술을 적용하여 1초 이내의 실시간 음질을 제공합니다.)

음성 통신 (플래쉬 스트리밍)
플래쉬 미디어 서버(FMSS)의 기능과 연계하여, 고품질의 음성을 라이브로 통신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라이브 레코딩 기능과 라이브 방송 및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며, 클라이언트는 플래쉬 기반이므로,
다양한 클라이언트 환경을 지원합니다.

텍스트 통신
웹서버(HTTP)를 이용한, 양방향 및 다자간 문자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CgVideo(Voice)Chat 모듈 컴포넌트 기능

녹화기능
CgVideo(Voice)Chat 를 통해 보여지는 음성, 화상, 텍스트, 웹보드등 녹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별도로 제공되는 플레이어를 통해 재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상담한 내용을 녹화하여 저장하여 추후 마케팅 자료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음성상담 내용도 저장이 가능하여 상담원 관리면에서도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플래쉬 미디어서버(FMSS) 연동시에는 라이브 녹화기능을 지원합니다.


CgVideo(Voice)Chat 서비스 기능

참여인원의 자유로운 조정
서비스의 목적에 따라 채팅참여인원을 4인, 6인, 8인, 10인 또는 그 이상의 조절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자동설치 기능
ActiveX Plug-in으로 만들어져 있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설치 됩니다.
단, 플래쉬 클라이언트를 사용시에는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동 장치 선택, 볼륨 조절
사용자 볼륨 및 마이크 셋팅을 자동화 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마이크로 음성을 전송시 또는
수신된 음성을 들을때, 사용자의 마이크 및 스피커 장치 및 볼륨을 자동으로 최적화 시켜줌으로써 번거
로음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관리자 권한 기능
화상, 음성, 텍스트, 웹보드 등의 개별 권한 설정 및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 : http://onme.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